세계를 날아 다니는 실업을 목표로

<작가의 에이전트를하고있는 친구의 오니즈카 씨가 자신의 메일 매거진에서 저희 학교를 소개 해주셨으므로 전재하겠습니다.>

나는 대학 일년 말까지 영어는 전혀 못해서 말하기는 커녕 중학생을위한 영어 교과서조차 제대로 읽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대학에 열중하고 있던 축구부를 그만두고 자신이하고 싶은 것을 찾고있는 가운데, 아무래도 영어를 할 수있게되고 싶 영어 회화 교실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해도 돈이 없었기 때문에, 기독교 선교사가 거의 공짜로 가르쳐주는 영어 회화 교실이었습니다. 반 년간은 상대방이 무슨 말을하는지, 자신이 무슨 말을 해야할지 전혀 모르고 그저, 알려고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마음뿐. 당연히 없다. 횟수를 거듭 할 때에 간단한 단어가 왠지 알아들을 수있게되었습니다. 역시 영어는 어휘 수라고 믿어 버려 단어의 의미를 무모하게 기억할 수있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어휘를 늘려 가고도 그것을 자유롭게 쓰진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단어의 의미를 알고있는 것만으로는 안 됨.使いこなさ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본 예문을 암기하고 선생님이 예문의 단어만을 바꾸어 이야기합니다. 대화이기 때문에 당연히 저쪽도 반환하지만 그 의미는 거의 모른다. 그런 상태가 반년 정도 계속되었습니다.

영어라고 재미 있네요. 어느 날 갑자기 상대가 말하고있는 것을 알게됩니다. 아, 물결을 타고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본인의 영어 유창하게 할 수있는 사람에게 물어도 같은 순간을 느끼고있는 것입니다. 그 영어를 말할 기회를 늘리고, 영국에 어학 연수에 가서 어떻게 든 인파로 일상 영어 회화를 잘 다룰 수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귀국 영국인의 회사에 취직. 여기에서는 회의도 서류도 영어. 그래서 영어 실력이 압도적으로 부족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어 교사를 매기고 일주일에 두 번, 네이티브와 협상하는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수있는 영어를 배웠습니다. 그 후 독립 해 8 년. 그때까지 영어 절임이었다 생활에서 전혀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삶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일본 도서 저작권을 세계에 팔고 싶은 생각 비롯한 해외의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접촉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자신의 영어 실력이 분명히 떨어진 것입니다. 옛날 봤어요 "세계를 날아 다니는 실업"에 다시 도전하고 싶다. 그렇게 생각하고 황급히 친구가 운영을 돕고있다, 스카이프에서 일대일 영어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나흘 한번 30 분 정도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아마 제가 영어를 가장 유창하게 말하고 있었다 시절로 돌아가려면 일주일에 4 회 수업을 받고 일년 이상 걸릴 것. 상당히 시간이 걸린다,라고 우울한 생각했지만 사실은 이것이 매우 재미 있고, 싸다. 도심에서 영어 맨투맨 레슨을 받고자하면, 교실까지 가야하고, 또한 1 시간 당 4,000 엔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이 사이트는 겨우 200 엔 정도. 게다가 이동 시간 없음입니다. 20 분의 1의 비용으로 학습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필리핀과 스카이프에서 대화를한다는 것. 필리핀이기 때문에 영어 발음은 괜찮은가와 반신 반의했지만, 선생님의 발음은 거의 네이티브. 지적 수준도 높습니다. 관심이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시도해보십시오.

그러나 역시 거기는 문화적 차이가 있는지, 시간에 맞춰 수업이 시작되지 않거나, 태풍이나 폭풍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하거나 카톨릭 국가이기 때문에 이야기가 대단 기독교 이야기가 있고. 당황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그것들도 포함해서 즐기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20 년 전에 있으면 아마 엄청 빠져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옛날 영어를 공부하면서 영국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것이 지금은 스카이프를하면서 조금씩 필리핀에 흥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처럼 영어는, 뭔가 입구 인 거죠. 마이크 너머로 "세계를 날아 다니는 실업"자신과 그리고 필리핀의 해변에서 휴식 자신의 모습이 보였던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않았다.

2009/07/15 by Tadashi Onitsuka
로그인사이트 아이디로 로그인
퀵로그인:Facebook 아이디로 퀵로그인 (로그인 유지 옵션 : 예) / 가입
[日本語] [English] [简体中文] [繁體中文] [한국] [Español] [Português] [Français] [हिन्दी]

© 2008-2018 Matsuesoft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