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테이에서 사용할 수있는 영어 회화 - 제 1 탄


유학 중에 영어를 늘릴 기회는 학교 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처음 유학의 숙소로, 90 % 정도의 높은 비율로 홈스테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는 이전 캐나다 현지 유학원에서 일하고있었습니다 만, 학생들로부터받는 상담에서 흔히 있던 것이 "학교 수업이 끝나고 나서 영어를 공부할 수있는 무료 장소 나 학교 아닌가?" 않았다. 난 항상 내 자신의 경험에서 "모처럼 홈스테이를하고 있으니까 호스트 패밀리를 더 이용해야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통적으로 말한다. "호스트 패밀리가 너무 수다 들여주지 않는다"

홈스테이는 당신의 영어 실력과 성격을 잘 모르겠어요. 가족도 아니기 때문에 개인을 존중하여 오늘 학교에서 뭐 했어? 무엇 생각하는거야? 라든지별로 들어주지 않는 호스트도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말을 공부하고 싶다라는 마음을 전하면 반드시 응답 해 줄 것입니다. 일본에서 한 걸음 나오면 자기 주장을하지 않는 사람은 주위에서 점점 팽개쳐됩니다. 도움과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거친 듯하지만 이것이 현실에서 일본에서 나와 배울 것이 하나라도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19 살에 처음으로 유학을하고 그 것을 배웠습니다. 일본에서는 나오는 못은 쳐지는 경향이 있지만, 해외는 반대입니다. 가끔 너무 강해서 더 협조성 갖는 것이 좋은데 싶을 정도입니다 (웃음)

Anyways,본론으로 돌아 가면 영어를 배울 수있는 기회는 집에 데굴 데굴 굴러 있습니다. 내 추천은 자신의 오늘 학교 였음을 이야기 해 보면, 가정 또는 학교 주변의 추천 스포트를 들어 보니, 저녁 식사 돕기를 보면, 재료와 주방 용품에 대해 영어로 뭐라고하는지 들어 보기 등입니다. 나는 특히 요리를 좋아해서 거의 매일 주방 주위를 우로 쵸 호스트와 많은 대화를하고 영어를 습득했습니다. 달걀과 원숭이라고 영어 던가 압니까? 몇 사람이 즉답에서 Ladle・Strainer 라고 대답 한 것일까 요? 좌학은 일본에서도 수 있습니다. 유학 밖에 할 수없는 것, 한정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현지의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취합시다.

서론이 상당히 길어져 버렸 습니다만, 제가 오늘 말하고 싶은 것은, 유학 홈스테이를 많이 활용 하자는 것입니다. 홈스테이 요금에 포함되는 것은 밥이나 방값뿐만 아닙니다. 현지 가족과 함께 산다는 체험에 돈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런 "한정된 시간에서의 귀중한 체험"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홈스테이에서 사용할 기본 회화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처음 뵙겠 인사




앞으로 유학 홈스테이를 이용하는 분들은 불안 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괜찮아, 우선 씩씩한 인사에서 좋은 첫인상을 주도록합시다!

"안녕하세요, 잘 지내?"
Hi, how are you?
Hello How are you doing?

"내 이름은 Keiko입니다, Kei라고 불러주세요"
My name is Keiko. Please call me Kei.
※ Please call 후에는 반드시 이름과는 다른 "별명"합시다. 본명으로 부르고 싶을 수 Please 에서 이후 않고 괜찮습니다.

"만나 뵙게되어 기쁩니다"
Nice to meet you.
It is so nice to finally meet you.
It is a pleasure to meet you.
I’ve been looking forward to meeting you.
※ Finally(겨우) 와 한마디 더하는 것만으로도 "이날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라고하는 기분이 잘 전해집니다.
※ 또한 그 느낌을 직접 말을하고 싶은 경우는 "당신에게 계속 만나고 싶었어요"와 "have been looking forward"을 사용한 문장을 사용해도 좋네요.

비행은 어땠어? 홈스테이 도착 직후




Hostfamily: How was your flight? 비행은 어땠어?

"10 시간이 걸렸다 때문에 조금 지쳤습니다"
Our flight took about 10 hours, so I’m bit tired.

"시차가 있습니다"
I have a jetlag.

"긴 비행 이었지만 즐거웠습니다."
It was a long flight but I enjoyed the flight.

"긴장하고 한숨 수 없습니다"
I was too nervous, so I couldn’t sleep at all.


홈스테이에 기념품

아마 많은 분들이 앞으로 신세를지는 홈스테이에 기념품을 가지고가는 것은 아닐까요? 기념품라는 말에는 Present/gift/souvenir 을 사용합니다.

"여러분에게 선물을 가지고 왔습니다."
I brought some gifts/presents for you guys.

"이것은 작은 기념품입니다."
Here’s a little present for you.

"마음 주면 기쁩니다"
I hope you like it.

식사 중에 사용할 수있는 표현 (맛있는 / 좋아요)

여행에서는 맛볼 수없는, 유학 홈스테이 특권 중 하나는 손수 식사군요. 돈을 지불하고 있다고는해도,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하도록합시다.



Hostfamily: Dinner is ready.
"저녁밥의 준비되어 있어요"
You: "알겠습니다. 지금갑니다"
Okay. I’m coming.
※ Going 대신 coming 를 사용하는 것으로, 상대가 기다리는으로 향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일본어로 생각하면 tricky군요.

"매우 맛있다"
It’s really good.
It’s is delicious.
It’s so yummy.

"이것은 사랑 해요"
I love this.
I like it a lot.

"이 사과는 내가 지금까지 먹은 가운데 가장 맛있습니다"
This is the best apple pie I’ve ever had.
※ 일본어로는 잘 쓰이지 않는 표현 일지 모르지만, 북미에서는 상당히 자주 사용하는 표현 방법입니다.

"식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the breakfast/lunch/dinner.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만드는 방법 등을 들어 봐도 대화가 퍼져 있지요.
You:"나는이 드레싱 사랑 해요"
I love this sauce/dressing.

Hostfamily: Oh, I’m glad that you like it. It’s my mom’s recipe.
"마음주고 기뻐요. 이것은 나의 어머니 조리법이야."

You:"정말? 무슨셨어요? / 무엇이 들어 있을까?
You: Really? What did you put in it? /What’s in it?

You:"그 레시피 가르쳐 줍니까?"
Could I have the recipe please?

식사 중에 사용할 수있는 표현 (서투 릅니다 / 싫어요)

맛이 좋아 아니하거나 먹지 못하는 음식이 있으면 제대로 말합시다. 무리해서 좋아한다고 말해 버리고 호스트가 바르게 생각하고, 그 재료가 매일 같이 식탁에 오르게됐다 뭐라고 이야기도 자주 듣습니다. 또한 자신의 의견을 전달 연습 중 하나입니다.

"유제품 알레르기예요"
I have dairy allergy./I’m allergic to dairy.

"알레르기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만, 피망 좋아하지 않습니다"
I don’t have any allergy but I don’t like pepper.

"괴로운 것이 서투른입니다."
I can’t eat spicy food.
I’m not huge fun of spicy food.

"맛있지 만, 이것은 나에게 괴로움 많습니다."
I’s good but it’s too spicy for me.

도움이 필요한지 물어 본다

"도울까요?"
Do you need a hand?
Would you like some help?
※ 적극적으로 도움의 제안을하면 호스트는 무척 도움이됩니다. 당신의 일 좋아 해주는 것 틀림 없음입니다!

그런데, 과거의 내 홈스테이 경험을 바탕으로, 첫날부터 사용할 수있는 표현 방법을 소개했지만 이외에도 아직 사용할 수있는 표현이 있기 때문에, 다음 블로그도 계속 홈스테이 영어 제 2 탄으로 가고 싶습니다 . 제 2 탄은 익숙해 진 무렵에 사용할 리액션 방법 등 이거 영어로 뭐라고 것이라고 한번 생각 같은 표현을 소개합니다. please stay tuned♪♪

Chao!!

by Peco
로그인사이트 아이디로 로그인
퀵로그인:Facebook 아이디로 퀵로그인 (로그인 유지 옵션 : 예) / 가입
[日本語] [English] [简体中文] [繁體中文] [한국] [Español] [Português] [Français] [हिन्दी]

© 2008-2018 Matsuesoft Corporation